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조아연 우승

Ataraxia_ 2019. 4. 8. 08:49

제주도 서귀포 롯데 스카이힐 제주 컨트리 클럽에서 열린 롯데 렌터카 여자오픈  개막전에서 슈퍼 루키 조아연이 우승하며 여자 골프계에서 새로운 스타로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조아연의 KLPGA 데뒤2번째 대회에 우승을 했는데요. 조아연은 올시즌에 데뷔를 했습니다.

조아연의 경기성적은 마직날에 버디 6개와 보기1개를 묶어 5언더파 67타의 성적을 거두며, 최종합계 9언더파 279타를 기록한 조아연은 우승을 하게 됩니다. 

조아연은 2018년 아마추어 신분자격으로 치른 워드 팀 챔피언십 개인전 우승으로  KLPGA투어 정회원 자격을 따고, 시드전 수석 합격으로 이미 주목을 받아온 슈퍼 루키입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조아연은 상금 1억 2천만원을 받고, 대상포인트 1위에 올랐습니다. 또 오는 18일 미국하와이에서 개최되는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 LPGA 롯데챔피언십 출전권을 받았습니다.

우승소간으로 조아연은 "떨지말고 기량대로 펼치라는 캐디의 조언에 편하게 경기했던게 뜻밖에 좋은 성적이 나왔다며, 우승은 했지만 신입답게 매대회 컷통과만 목표로 뛰겠다"라는 우승소감을 밝혔습니다. 신인답지않게 차분하게 경기를 잘풀어나갔는데요.

조아연 선수는 올해 19살이며, 키는 166cm, 현재 대전 방통고 3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소속은 스포츠인텔리전스 그룹이며, 성적은 월드아마추어챔피언십 개인전 금메달, 2019 KLPGA투어 시드 순위전 1위, 효성 챔피언십 공동 6위 였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대는 조아연선수 하와이 에서도 좋은 성적을 받기를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