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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래 은행이 한군데라면 은행어플 하나만 깔아서 잔고등 이것저것 간편하게 확인할수 있지만 사실상 보통 이율우대를 해주면 또 다른 은행에가서 통장을 계설하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주로사용하는 계좌는 잘알지만 예전에 만들어두고 기억 저편으로 사라진 계좌도 있는데요. 금융위원회에서는 본인명의의 모든 으행계좌를 한번에 조회할수있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계좌통합 관리서비스란, 본인명의의 모든 은행계좌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하지 않는 계좌 계좌에 잔고가 30만원 이하이고, 최종 입출금일로 1년 이상 경과된 계좌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해지가 가능한 간편한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50만원 미만으로 기준이 바뀌었습니다.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는 이미 2016년 12월 9일 부터 시행이 되었는데요. 도입된 이유는 국내은행에 개설된 개인계좌중에서 장기간 거래가 없는 계좌가 절반이나 있다고 하네요. 소비자가 계좌를 해지하지 않는 이유는 아무래도 직접찾아가는 번거로움 때문인데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조회하고 해지 혹은 잔고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대상은 은행개인고객이며, 국내 16개의 은행에 개설한 개인계좌에 해당됩니다.

단 조회가 되지 않는 계좌가 있는데요.

조회불가능 계좌

1.공동명의 계좌, 피후견인계좌, 온라인상 소유자확인이 곤란한 계좌

2.보안계좌 (온라인에서 조회되지 않게 한 계좌)

3.퇴직금 관련, ISA등 예금 또는 신탁으로 구분이 곤란한 계좌


잔고이전,해지가 되지 않는 계좌

1. 증권계좌, 펀드, 정기 예금 계좌

2. 압류,사고신고 계좌에 지급제한 사유가 있는 계좌

3. 비밀번호 다수 오류로 인해 거래 제한 계좌

4. 연금신탁 당일 해지가 곤란한 계좌

5. 외화계좌 은행이 해지사유를 확인해야하는 계좌

6. 잔액증명서를 당일 발급한 계좌

7. 비과세 종합저축, 세금우대계좌

8. SMS수수료등 계좌관련 미납수수료가 있는 계좌



계좌 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예전에 (www.accountinfo.or.kr)의 접속 한가지 뿐이였는데요. 2019년 02월 20일 부터 어카운트인포 어플이 출시되어서 이제는 스마트폰어플로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어카운트인포 어플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IOS 어카운트인포 앱 앱스토어 바로가기

어카운트인포어플을 통해서 조회가 가능한부분들을 알아볼까요?


어플에서 가능한 서비스

1.카드정보조회서비스: 15개카드사 카드정보, 결제예정금액, 최근이용대금

2.포인트정보조회서비스: 10개카드사에서 관리하는 잔여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 조회

3.계좌현황 : 국내은행,저축은행 포함. 비활동계좌조회, 현재개설된계좌

4.자동이체 : 자동이체내역조회,자동이체해지, 출금계좌 변경 


어플서비스 이용 등록법

개인적인 정보를 조회하는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용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등록 : ①서비스 이용동의 → ②휴대폰본인확인 → ③공인인증서 확인 또는 지문인증 → ④로그인방법 설정 및 알림설정을 하시면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어플사용자 후기가 많이 좋지 않은걸 보니 아직까지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안정화가 덜 이루어진것 같습니다. 그만큼 사용자가 많기 때문인데요. 사용자가 많기때문에 점점개선되리라 생각됩니다. 나도 모르게 내계좌에서 잠자고 있던 계좌돈 찾으시고 현명한 금융생활을 할수있도록 도와주는 어카운트인포 꼭 이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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